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센터소개

치매안심센터의 센터소개 입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센터장
인천광역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빠르게 고령 사회로 접어들고 있고, ‘100세 시대’는 이제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기대수명이 늘면서 발병하는 다양한 노년기 질환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은 황혼의 불청객이 되고 있습니다. 이중 치매는 병이 진행될수록 치료가 어렵고 본인이나 가족들에게 큰 고통을 주는 질환입니다.

치매는 미리 예방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치매를 개인이나 가정 또는 노인 세대의 문제로만 인식하지 않고 국가 돌봄 차원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계양구는 2015년 계양치매통합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치매관리사업을 시행하였고, 국가치매책임제 시행에 따라 치매안심센터로 전환하여 치매전문인력과 시설을 확충하여 체계적인 치매관리사업을 계획 ․ 시행하고 있습니다.

계양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예방에서부터 조기발견, 등록 관리를 통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과 가족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고, 계양구 주민들 모두가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는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늘 함께 하겠습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치매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개선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좋은 의견 주시면 반영하여 우리 구 치매안심센터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장 한영란